위례 고기집 몽안, 이색 컨셉에 한 번, 맛에 두 번 반하다.

입력 2017-09-15 17:02  



소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면서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타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신만의 휴식을 위한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는 `포미족`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나 은행권에서 발표한 2014년과 2016년 소비 패턴 비교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으로 올수록 유흥업 분야의 소비가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에 맛집 등 음식 소비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함께, 즐겁게, 맛있게, 고급스럽게를 외치며 먹는 가치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화로구이집 `몽안`은 인테리어와 서비스, 맛에서도 `프리미엄`스러운 컨셉을 내세우고 있어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몽안은 삼겹살, 목살, 항정살, 살치살, 진꽃갈비살까지 다섯 가지 종류의 보다 질 좋고 맛도 좋은 생고기로 엄선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식사나 가벼운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마련되어 있어 저녁 때 삼삼오오 방문하기 딱 좋은 곳이다.

이자카야 풍의 인테리어가 눈에 띄며, 실내는 직원이 고객에게 조금 더 신경 쓸 수 있는 디귿자 형태의 바(bar) 테이블을 설치했다. 테이블 안쪽에 개별 화로를 두어 손님들이 바로 맛볼 수 있도록 고기를 구워서 내놓는 방식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고기를 익히는 동안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식전 메뉴가 제공되기 때문에 기다리는 즐거움도 쏠쏠하다.

고기를 먹을 때에는 개인당 제공되는 돌판 위 곁들이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다른 사람과 공유할 필요 없이 개인접시처럼 사용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마저 풍긴다. 소금부터 명이나물까지 총 여덟 가지 곁들이를 기본 제공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몽안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맛까지 더해져 부부,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으며, 점심 때에는 주변 회사원 분들의 방문도 늘어나는 추세다. 대충 떼우는 한 끼의 인식을 벗어나 가치 있는 식사를 하고자 하는 트렌드에 최적화된 곳"이라며 "고기집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인테리어를 접목하여 분위기 있는 식사자리를 연출하거나 고급스럽게 대접하기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백제의 수도 위례성에서 이름을 딴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몽안은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분당, 수서 도시고속화도로의 송파 나들목에 인접해 있어 문정동, 세곡동, 복정동에서도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최근 성남과 타 지역간의 이동이 편리해져 다양한 지역의 손님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