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유아 흡연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이 진행되면서 공모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관심이 뜨겁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는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과 만 3~5세 유아의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 따르면 참가자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유아교육기관의 창의·독창적인 흡연예방교육 활동 부문과 학부모의 교육 체험수기 부문으로 나뉘고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을 포함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20작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되며, 수상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유관기관에 배포되어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에 한하여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부문에 따른 양식을 내려 받은 후 접수에 필요한 항목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되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아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교육 동기가 강화되어 더욱 활발한 교육의 확산을 기대하며, 유아교육기관의 교사와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수상자는 11월 10일(금)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11월 22일(수)에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과 카카오톡 사무국(ID: 유아흡연예방교육공모전)에 문의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