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SK C&C와 인공지능서비스 도입 제휴

장슬기 기자

입력 2017-10-18 15: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ING생명이 SK㈜ C&C와 인공지능 `FC상담챗봇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FC상담챗봇 서비스`는 ING생명의 재정 컨설턴트인 FC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는 서비스입니다.

`영업현장 업무지원 FAQ`와 `FC 지원시스템 도우미` 등의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가 개시되면 FC는 고객과의 상담 현장에서 `FC상담챗봇`을 통해 상품 또는 서비스, 가입 서류, 약관 등 확인이 필요한 내용을 즉시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존 계약을 관리하는 FC 입장에선 간단한 고객 정보 검색은 물론 계약관리, 보험청구, 언더라이팅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업무처리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에이브릴 왓슨 대화`가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기흥 ING생명 부사장은 "내부 업무에 인공지능을 우선 적용해 서비스에 완벽을 기한 후 고객 대상의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