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재직자(직장인)대상 전액국비 교육과정 11월 개강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직자 전액국비지원 교육은 수강생의 자비부담금 없이 강의수강이 가능하며,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근로자라면 고용센터나 HRD-NET에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강의를 본인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직업상담사가 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다. 직업상담사는 청년, 여성, 노인을 대상으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게 직업선택을 도와주며, 청년취업난과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직업상담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여 구직자의 직업을 매칭해주는 역할을 하여 중요해지고 있다.
필기시험 과목은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노동관계법규가 있고 실기시험으로 직업상담실무에 대한 면접방식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선택 150분 시험이다. 실기시험은 필답형으로 60점 이상이 나와야 합격이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국가시험을 통해서만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자격조건이 정해져있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만하며, 학사학위 또는 전문학사(전문학사는 실무경력1년이 필요)가 있어야 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전문성을 인정받아 산업사회, 교정, 학교, 군, 기업사회복지사로 활동가능하다. 또한 2018년 사회복지사1급 시험일정이 새롭게 공개되어 시험접수는 12월 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직장인 국비교육기관으로 자체학습 플래너를 통해 수강생들의 수강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강의수강에 필요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부터 수강신청방법 등 수강에 필요한 내용인 자격증 정보와 취득방법 등에 대한 것은 내일배움자격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전화상담 혹은 무료 온라인 상담문의로 안내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