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강남본점, 개장 한달만에 50만명 돌파…"체험·체류 컨셉 먹혔다"

입력 2017-11-0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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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 9월 30일 서울 강남역 중심상권에 개장한 강남본점이 한 달만에 누적 방문객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올리브영 일반 매장과 비교했을 때 약 10배 가량 높은 수치입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같은 성과는 강남 상권을 철저히 분석한 상권 맞춤형 매장인데다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스토어, 세부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강남본점은 명동본점, 부산광복본점을 잇는 올리브영의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이 곳은 한국을 대표하는 ‘트렌드1번가’ 강남 상권에 걸맞게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큐레이션’을 핵심 콘셉트로 ‘전문성’과 고객 ‘체험’, ‘체류’ 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4개 층의 대규모 공간을 세분화했습니다. 1층부터 3층까지는 전문성을 강화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등과 더불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4층은 고객 대상 건강·미용 클래스 공간으로 마련했습니다.

1층은 색조 수요가 높은 강남 상권 특성을 반영해 1층은 색조 제품만으로 구성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한 달간의 강남본점 매출 비중을 살펴봐도 색조가 40%를 차지합니다. 인기 중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입소문이 난 인디 브랜드와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최초로 선보이며 색조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습니다. 메이크업 셀프바를 비롯해 클렌징과 미용소품 등의 연관 배치로 쇼핑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2층은 건강한 피부와 관련된 스킨케어 전문 공간입니다. 핵심 카테고리인 더모코스메틱은 온천센터를 시각화한 ‘하이드로테라피존’을 통해 브랜드의 본질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피부 나이를 분석해 상품을 추천해주는 디바이스 ‘스마트 미러’도 배치했습니다. 반대편 스킨케어존에는 기초, 클렌징, 마스크팩 등 상품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큐레이션 했고, 바디케어 제품도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세면대도 배치했습니다.

3층의 키워드는 스타일입니다. 올리브영이 지속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남성 그루밍존은 쇼핑이 쑥스러운 남성들의 심리를 고려해 단독 공간처럼 전략 배치했습니다. 면도용품과 화장품, 보정속옷 등 강남본점을 시작으로 남성 전용 카테고리를 한층 세분화해 나간단 계획입니다. 헤어 셀프바와 향수존을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존에 이어 애완용품과 다육식물, 음향기기, 리빙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상무는 “강남본점은 트렌드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 라며 “올리브영만의 강점이 곳곳에 녹아있고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데 집중한 강남본점에서 즐겁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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