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신작 아이폰8이 3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예약판매 성적이 전작의 60∼70% 수준으로 알려지면서 이통사의 개통 행사 열기도 한풀 꺾인 모습이었다. 예약 구매자의 절반가량은 20대로 파악됐다.
단말기 지원금이 아이폰7과 유사한 3만~12만원인데다 선택약정 할인폭이 20%에서 25%로 확대된 탓에 이날 100%에 육박한 가입자들은 지원금 대신 약정 할인을 선택했다.
KT는 이날 오전 8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예약고객 100명을 초청한 가운데 개통 행사를 열었다.
개통 1호 주인공은 지난달 31일부터 꼬박 3박4일을 기다린 이규민(27) 씨였다.
이 씨는 애플워치3와 7만원대 데이터 요금제 1년 이용권 등 총 150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았다.
KT는 2∼3호 개통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을 증정했고, 이날 초청한 고객(100명) 전원에게 액세서리 패키지를 선물했다.
하지만 작년 아이폰7 출시 당시보다 초청 규모가 줄어든 탓인지 예년보다 한결 차분한 분위기였다.
타 통신사의 개통 행사도 예년보다 조촐하게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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