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의원 향해 '박수치는' 한국당..."잘했다"

입력 2017-11-07 10:10  

한국당, 전희경 감싸기..“민주당과 청와대의 답변태도, 적반하장”



전희경 의원이 이틀 연속 핫이슈 메이커로 떠올랐다.

자유한국당은 앞서 지난 6일 민주당이 김현 대변인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의 발언을 문제삼으며 사과와 응분의 책임을 추궁한 것과 관련, “참 적반하장(賊反荷杖)이란 말이 이렇게도 딱 맞는 경우도 드물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오늘 국회 운영위에서 전희경 의원은 이 정부의 과도한 좌편향 정책들이 청와대 인사들이 지나치게 특정 이념으로 경도되어 있었던 것은 아닌지, 문정인 안보특보의 특이한 언행이 국정기조와 다르다면 해임해야할 것 아닌지에 대한 질문을 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변인은 이어 “전희경 의원의 질문은 충분히 야당으로서는 할 수 있는 질문이고 많은 국민이 공감하는 질의내용”이라며 “그런데도 여당의원들이 떼로 나서서 고성을 지르며 질의를 방해하는 등 난리를 치는 바람에 한동안 국감이 파행에 이르렀다”고 비난했다.

그는 그러면서 “순리로 다지면 당연히 동료의원의 질문을 방해한 여당의원들이 사과하고 자숙했어야 할 사안”일며 “그런데 더욱 큰 문제는 임종석 비서실장의 답변태도였다. 임 실장은 안하무인격, 권위적, 국회를 무시하는 답변으로 일관했다. 전희경 의원 질의에 임 실장은 ‘그게 질의입니까, 의원님 그게 질의입니까’라며 오히려 질의한 의원을 강하게 몰아붙이며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다시 묻고 싶다. 문재인 정부 들어 첫 국감장에 나온 청와대 비서실장의 답변이 그게 답변인가”라고 반문하며 “권력의 오만함이 도를 넘고 있다. 국민은 이를 반드시 기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이와 관련 앞서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이 청와대를 상대로 한 국회 운영위에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일관한 것은 심히 유감스럽다. 낯부끄러운 일이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일문일답의 질의 형식에서 한참 못 미치게 7분가량 질문을 통해 주의주장만 늘어놓고 청와대 비서실장등에게는 최소한의 답변조차 못하도록 했다”라며 “근거도 없는 인신공격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고 밝혔다.

이어 “시대착오적인 색깔론, 망신주기, 인신공격만 하고자 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라며 “전희경 의원은 박근혜 정부 하에서 국정교과서에 앞장섰고 역사왜곡을 일삼아 온 인물이니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해도 해도 너무 나갔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전희경 의원은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지고 즉각 사과하기 바란다”고 촉구하며 “근거도 없이 명예를 훼손한 전희경 의원은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논란의 중심에 선 전희경 의원은 뉴라이트 성향의 보수단체 자유경제원 사무총장과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책실장 등을 지낸 바 있다. 이에 전희경 의원은 ‘뉴라이트 여전사’로 불리는 의원으로 불린다.

국정농단 사태가 밝혀진 이후 희경 의원(전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을 배출하는 등 일부 보수단체들은 정치권에 영향력을 끼쳐왔지만 전경련 등으로부터 지원이 끊기면서 어려움에 놓였다.

과거 새누리당 의원들을 상대로 ‘명강의’를 펼쳤던 전희경 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임종석 실장을 향해 “정곡을 찔리면 아픈 법”이라며 “청와대에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인사 포진. 전대협의 전문, 강령, 회칙의 반미와 통진당 해산 사유였던 진보적 민주주의 추종을 물었더니 부들부들 느닷없는 셀프 모욕감 타령이라니. 그리고 언론의 색깔론 네이밍은 또 뭔가. 그럼 색깔론이라 매도당할까 봐 이런 질문 안해야하나?”라고 언론사에 대한 비판에 불쾌감을 토로했다.

전희경 의원은 “대한민국호를 끌고 가는 사람들의 사고와 이념을 당연히 물어야지. 나는 앞으로도 묻고 또 물을 것이다”라며 “당신들의 머리에 무엇이 있는지 그것이 대한민국의 헌법정신과 합치하는지!”라고 거듭 불만을 털어놨다.

이후 전희경 의원은 다른 글을 통해 국감 동영상을 게시하며 “이들은 대한민국을 걷어차던 전대협 시절과 하나도 달라진 바 없다”라고 주장하며 “민주화라는 기치만 들었을 뿐 핵심 운동권이 실질적으로 해온 일들을 천하가 아는데. 권력을 잡으니 운동권 지도부 하던 때의 그 시절의 오만과 독선이 주체가 안돼 흘러나온다”고 주장했다.

전희경 의원은 이어 “민주화를 저들의 전유물로 착각하는 인지부조화도 참으로 가관”이라며 “운영위에서 청와대 국감을 하고 있노라니 진심으로 대한민국이 걱정”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청와대를 대상으로 한 지난 6일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에서 거친 색깔론 공방이 벌어졌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이 임종석 비서실장을 비롯해 청와대 비서진 상당수가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출신이라며 이른바 70년대 80년대나 사용하는 구시대적 ‘색깔론’ 공세를 펼친 게 논란의 시작이었다.

전희경 의원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