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비리' 우리은행, 내부 혁신 태스크포스팀 운영…"고객 중심 윤리경영"

조연 기자

입력 2017-11-08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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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비리 사태로 갑작스런 경영 공백을 맞이한 우리은행은 침체될 수 있는 조직을 조기에 추스르고, 고객 신뢰회복을 위해 내부 혁신 태스크포스팀(TFT) 운영 착수에 나섰습니다.
우리은행은 8일 내부 혁신 태스크포스팀이 구성되어, 인사시스템 혁신과 기업문화 혁신, 고객중심의 윤리경영을 3대 추진방향으로 정하고 세부 혁신 과제를 발굴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현장의 의견수렴을 위해 합병 후 입행한 실무직원 위주로 팀을 구성하고, 발굴한 혁신 과제는 직원 공청회 등을 실시해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태스크포스팀은 채용을 포함한 모든 인사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은행 내외부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 혁신안을 마련합니다.
영업현장을 중시하는 정책을 마련해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룰 수 있는 조직문화 혁신안과 또 중소기업과 영세자영업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고객중심 윤리경영 실천안 등을 도출 할 계획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스스로 탈바꿈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며, "혁신 태스크포스 프로젝트를 통해 1만 5천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고객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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