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일본 첫 싱글로 한국 걸그룹 중 최초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받았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6월 28일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앨범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는데, 이로써 트와이스는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의 아티스트도 되면서 다시 한번 일본서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트와이스가 지난달 18일 발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에 대해 25만장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싱글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내렸다. 일본에 진출한 한국 걸그룹이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며 아울러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것 역시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다.
일본에 진출한 수많은 선배 가수들이 이루지 못한 기록을 트와이스는 올해 현지 데뷔와 동시에 써내려가면서 가히 `역대급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앞서 트와이스는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 발매 첫 날 9만 4957장의 판매고로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중 발매 당일 기준 역대 최다 판매량, 둘째날까지 13만 8369장으로 한국 걸그룹 중 초동 최다 판매량 이틀만에 경신, 셋째날까지 총 15만 8733장의 판매고로 일본의 역대 해외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초동 최다 판매량을 사흘만에 넘어서는 등 날마다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공개와 함께 6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정상 및 약 20만 1000장의 판매고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이와 함께 올해 일본 아티스트를 포함, 현지에서 첫 싱글을 발표한 전체 아티스트 중 초동 최다 판매기록도 세웠다.
그런가하면 데뷔 베스트앨범 `#TWICE`은 역주행 신화를 쓰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차트 2위는 물론 올해 한국 가수의 앨범으로는 최초로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획득했다.
이 밖에 한국 걸그룹 최초로 트와이스가 표지 모델로 나선 일본 인기 매거진 `non-no TWICE`판이 지난달 17일부터 23일 기준 일본 대형 서점 `Tsutaya`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일본 데뷔와 함께 현지에서 아시아 원톱 걸그룹으로서 위상을 뽐내고 있는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 국내에서 발표한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과 타이틀곡 `라이키`로도 인기몰이를 하며 6연타석 인기홈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시간만에 4000만뷰와 5000만뷰에 이어 12일 오후 6000만뷰도 넘어서며 6연속 1억뷰 기록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또 지난 9일 공개된 가온차트 44주차 순위에서 트와이스는 `라이키`로 디지털, 다운로드,소셜차트 1위, 앨범 `트와이스타그램`으로 앨범차트 1위 등 4관왕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8일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이어 9일 Mnet `엠카운트다운`, 10일 KBS2 `뮤직뱅크`, 12일 SBS `인기가요`에서 `라이키`로 정상에 오르면서 음악방송 1위를 석권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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