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중국 대기환경 관련 대표업체 '청신환경기술'

입력 2017-11-30 10:18  

    앵커> 이경은 / 앵커

    출연> 정순필 / 하나금융투자

    Q. 중국 투자 종목을 가지고 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기업인가요?

    -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중국의 대기 환경 관련 대표업체인 청신환경기술입니다. 2001년에 설립되었으며, 공업 배출가스 처리 및 정화를 주요 사업으로 관련 기술 R&D, 프로젝트 투자, 설계, 시공 및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화력 발전에서 발생된 탈황 미세먼지 처리 사업을 핵심으로 관련 기술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업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非) 발전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주가 흐름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 최근 1년간 주가 추이를 보면 약 16.74% 상승하였으며, IT, 식품, 가전 업종의 최근 상승률에 비하면 많이 저조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향후 전망을 밝게 보고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종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Q. 중국의 많은 기업들 중에서, 특별히 이 기업해 투자해야하는투자 포인트는?

    - 중국의 대기 오염이 정치/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2013년부터 관련된 투자 규모가 확대되었고, 현재는 중국 제조업체의 대기오염 처리 투자 비중이 82%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3.5규획(2016~2020년) 기간 내 대기오염 처리 및 방지에 대한 투자규모는 1.8조위안으로 (약 3.24조원) 전망되고, 이는 12.5규획 기간 대비 5배에 달하며 향후 대기오염 처리 및 방지 관련 설비 투자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Q. 현 상황에서 이 기업의 성장 가치,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 현재 중국 내 시장지배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력 확보한 상태입니다. 중국 정부 PPP(민관협력프로텍트) 내 환경보호의 비중은 17%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이에 따른 따른 대기환경 처리 1위 업체 청신환경이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자체개발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고, 폴란드에 SPC유럽 자회사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리스크 또한 존재합니다. 중국의 대기오염 처리 산업은 성숙기에 진입했다는 점과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청신환경은 기술력 및 시장 지배력을 강점으로 이를 극복할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Q. 어떤 국가든 기업이든, 투자의 결과가 좋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늘 생각을 해야하지 않습니까? 이번 투자에 있어서, 반드시 고려할 사항이 있다면?

    - 주식투자에 있어서 매력적인 유망 기업을 찾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해당기업을 매력적인 가격대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동사는 최근 4년간 평균 이익증가율이 63%에 육박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2년 이상 주가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투자 매력도는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향후 3년간 평균 30% 정도의 이익증가를 이어갈 전망이며, 향후 정부정책의 방향을 고려하면 투자에 매력적인 시기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최근 흐름을 보면

    단기 박스권 내에서 주가가 등락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염두해서…분할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굿모닝 투자의 아침은 장 시작 전 해외부터 국내 시장까지 한번에 살펴보는 구성으로 해외 이슈를 살펴보는 "생생 글로벌" 해외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굿모닝 해외직접투자" 그리고 국내 증시의 어제와 오늘을 살펴보는 "맛있는 주식 간장개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한국경제TV와 유튜브, 주식창을 통해 생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