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레인은 뇌 기능 조절 기술 기반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병원과 연계하여 자택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우울증 치료를 할 수 있는 의료기기를 상용화한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제4회 앱쇼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와이브레인의 앱 서비스는 `마인드커넥트`라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마인드커넥트는 2017년 2월 국내 식약처 및 11월 유럽 CE MDD 인증을 받은 우울증 등 다양한 정신질환 치료 의료기기 `마인드(MINDD)`와 연계되는 모바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마인드(MINDD)가 병원 및 병원 중심의 재택 연계 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기 솔루션이라면, 마인드커넥트(MINDD Connect)는 재택 연계 치료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Real-time monitoring)을 통한 치료 준수 관리(compliance management)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한 간단한 우울증 자가 진단을 통하여 사용자의 기분을 확인 및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재택 연계 치료의 경우, 환자의 적극적인 치료 참여와 안전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와이브레인은 마인드커넥트와 같은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러한 부분을 최대한 보완하고자 한 것이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와이브레인은 앞으로도 헬스케어 영역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하여 보다 나은 치료 환경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와이브레인을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앱,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제4회 앱쇼코리아`는 참가기업의 투자, 제휴를 돕는 비즈매칭 프로그램과 ICT기술·소프트웨어·투자 등 다양한 분야간의 연결과 확장을 다루는 파미나(PARTY+SEMINAR), 참관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