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 가로수길에 화장품부터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애견용품까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쇼핑공간이 들어선다.
㈜시도(XIDO, 대표이사 박재범)는 자사의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 `H&B by 시도` 첫 오프라인 매장을 내년 2월 5층 규모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H&B by 시도`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애견&애묘 용품, 헬스&뷰티 관련 일반용품, 전통주, 공기정화식물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단일 매장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의 H&B 스토어다.
특히 `H&B by 시도`는 전자종이 기반의 소형 디스플레이 기기인 `전자가격표시기(ESL)`를 도입할 예정이어서 오픈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IOT 기술을 기반으로 중앙 서버에서 상품 가격정보를 변경하면 상품 판매대의 ESL에 변경된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된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벤트나 타임특가 등을 진행할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실시간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맞춤형 비타민, 맞춤형 화장품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 내에서 주문 3시간 내로 직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시도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H&B by 시도`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전용 카테고리를 한 층 세분화 해 나갈 예정이다.
㈜시도관계자는 "H&B by 시도는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헬스&뷰티 스토어"라며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