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가 솔로 첫 팬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홀로서기의 시작을 마쳤다.
소유는 지난 13일 오후 6시 각종 온오프라인을 통해 ‘SOYOU THE 1st SOLO ALBUM PART.1 RE:BORN’을 공개했다.
이어 2시간 후인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솔로앨범 파트1 `리:본(RE:BORN)`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 ‘소유의 작은음악회’를 열었다. 해당 쇼케이스는 네이버 브이(V) 라이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됐으며, MC 박슬기가 진행을 맡아 소유의 홀로서기에 힘을 보탰다.
이날 소유는 윤종신이 작사, 작곡한 이별 발라드 `너에게 배웠어`로 오프닝을 감미롭게 열었다. 소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애절한 발라드가 조화를 이루며 소유의 음악성을 빛냈다.
소유의 첫 솔로 앨범에는 윤종신을 비롯해 호화로운 참여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권순관), 13(스코어, 메가톤)이 참여했다. 특히 선공개곡 `뻔한이별`에는 성시경이 듀엣으로, 이동욱이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소유를 응원했다.
소유는 2010년 씨스타 데뷔 이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싱글과 드라마 OST로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꾸준히 드러낸 바 있다. 소유는 이날 `도깨비` OST로 사랑받았던 `아이 미스 유(I MISS YOU)`도 열창하며 자신의 진가를 보여줬다.
또한 소속사 동료인 정기고와 유승우도 깜짝 등장해 소유의 홀로서기를 축하했다. 유승우는 소유와 드라마 `구름이 그린 달빛` OST `잠은 다 잤나 봐요`를 들려줬으며, 정기고는 2014년 메가히트를 기록한 듀엣곡 `썸`을 가창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다.
이어 소유는 새 앨범 수록곡이자 구름과 백예린이 작업한 `좋은 사람`을 들려주며 앨범의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소유는 타이틀곡 `기우는 밤`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첫 솔로 앨범 팬 쇼케이스의 대미를 장식했다. `기우는 밤`은 겨울 분위기의 알앤비 곡으로, 긱스가 피처링에 참여하고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해 믿고 듣는 웰메이드곡이다.
첫 솔로 팬 쇼케이스를 성료한 소유는 `기우는 밤`으로 본격 솔로 활동을 펼친다. 걸그룹 씨스타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성장한 소유의 가수 인생 2막이 기대를 모은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