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업·교육·문화·여가 등 다양한 시설을 가까이서 누리는 원스톱 주거시설 인기
- 유동인구 증가로 추가 호재도 기대 … 인지도·가치·시세 등에 있어 긍정적
주거지역 내에서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누리는 원스톱 주거시설들이 인기다. 원스톱주거시설이란 교통·교육·문화·여가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주거시설 인근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을 뜻한다. 특히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같이 있는 경우, 휴식과 문화여가 활동을 두루 즐길 수 있는 지역 중심의 공간이 조성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주거시설 인근에 쇼핑·문화 등 다양한 형태의 상업시설이 갖춰지면 유동인구가 늘어나 추가 인프라 확대와 주거환경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주거시설의 인지도나 가치, 시세 상승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주거편의성이 좋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의정부 민락2지구에서도 핵심 지역에서 주거와 문화를 다 누릴 수 있는 단지가 1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제일건설(주)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7-1블럭에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아파텔을 오는 1월 분양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64㎡와 84㎡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10층, 288실로 들어선다. 지상 1~2층에는 계약면적 1만7000여㎡의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인 애비뉴모나코가 조성된다.
HMG가 시행하고 제일건설㈜가 시공하는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의정부에서 새롭게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민락2지구에 분양된다. 민락2지구는 1만 6000여 세대, 약 4만 5000여 명으로 계획된 택지개발지구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의정부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단지는 민락2지구 내에서도 이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들어서 있는 중심상업지구에 인접해 있고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도 가깝다.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중심상업지구와 인접 해 있는 데다 지상 1~2층에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인 애비뉴모나코가 조성돼 주거는 물론 상업, 문화, 여가를 한번에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단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83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