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본인부담금 없이 온라인 수강이 가능한 재직자 국비교육과정을 새롭게 개강반을 열어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대비 온라인 교육과정은 직장인(재직자)이라면 고용노동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통하여 본인부담금 0원으로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지역제한없이 수강 가능하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제도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직,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휴업자 등 근로형태 상관없이 카드를 발급받음으로써 직업훈련 교육비용을 지원받아 교육받는 것이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사회복지사1급 국가시험에 합격하고, 보건복지부장관에게서 자격증을 발급받는다.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복지대상자들을 도와주고,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운영 및 개발하는 업무를 한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국가시험이다. 2018년 시험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년 3회의 정기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의 시험과목으로는 필기시험인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가 있으며 실기시험으로는 직업상담실무에 대해 시험을 보게 된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이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직업훈련기관, 국방취업지원센터, 직업소개소, 인력파견업체, 고급인력알선업체(헤드헌팅업체) 등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재직자 국비교육 전문기관으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재직자 국비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자격증과 관련된 시험 및 자격증 정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혜택여부 등에 대한 안내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상담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