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4DX 전세계 박스오피스 2억 2800만 달러…역대 최고

입력 2018-01-03 09:5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CGV 오감체험특별관 4DX가 2017년 한 해 동안 역대 최고 박스오피스 성적과 관객 수를 달성했습니다.
4DX는 CJ 4DPLEX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특별관입니다. 특수 환경 장비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장면을 따라 의자가 움직이거나 진동이 발생하고, 바람이 불고, 물이 튀는가 하면 향기까지 나는 다양한 오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2017년 4DX가 전세계 박스오피스 2억 2,800만 달러와 1,9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대비 박스오피스는 14%, 관람객 수는 26% 성장한 겁니다. 4DX 또한 2017년 33개국에 129개 상영관을 오픈하며 57개국 475개관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37% 증가한 결과로 연간 오픈한 상영관 수 기준으로 역대 최고입니다.




특히 4DX는 지난해 각 국가의 현지 극장사업자와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신규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럽지역은 전년 대비 72% 이상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3월 프랑스 1위 극장사업자 ‘파테`, 노르웨이 1위 극장사업자 ‘노르디스크 필름 키노`와 손잡고 프랑스와 노르웨이에 최초 진출했습니다. 이후 키탁 시네마, 키네폴리스 등의 극장사업자와 연이어 계약을 맺으며 서유럽과 미진출 지역이었던 남부 유럽의 스페인까지 확대 진출했습니다.

4DX는 아시아 지역에도 총 77개관을 신규 오픈하며 빠른 확장세를 이어나갔습니다. 4DX 최대 보유국인 중국에서는 2017년에 62개 상영관을 열며 총 171개 상영관에 도달했습니다. 이 외에 말레이시아와 몽골 등의 신규 국가 진출에도 성공했습니다. 중동 지역 내에서는 이집트와 카타르 등에 4DX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북미와 아프리카 4DX 상영관 수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 지난 10월에는 호주 지역 최초로 4DX관을 선보이며 전세계 6대륙 진출이라는 뜻 깊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최병환 CJ 4DPLEX 대표이사는 “2017년은 4DX가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 등 전세계의 약 2천만 관객에게 인정받은 글로벌 대표 특별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한 해”라며 “2018년에는 ‘4DX’ 글로벌 관객수와 박스오피스 60% 이상 성장을 목표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