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전공에서 학사학위 취득과정의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건국대학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전공은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을 위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을 통해 학점은행제 교육을 제공한다. 건국대학교 총장명의의 사회복지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비롯하여 교육부장관명의의 아동학 전공 학사학위 과정 및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심리상담사,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상담사 등 각종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건국대학교 학점은행제의 경우 일반대학 강의와 같은 방식으로 각 클래스를 이루어 수업을 하기 때문에 혼자 정보를 찾아다니며 힘들게 학점을 취득할 필요가 없고 단합대회, MT, 학생회, 동아리 등 다양한 전공활동을 통해 동기나 선후배들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으며 학과사무실을 통해 학사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학업을 이어갈 수 있다.
건국대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전공은 수시나 정시 시험 없이 고등학교 졸업 및 동등학력이 인정 되면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입학할 수 있으며 강의 시간대가 주간과정, 야간과정, 주말과정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에도 부담 없이 수업을 들으며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건국대 총장명의 학사학위과정 이외에도 사회복지사자격증과정, 보육교사자격증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취득 대비반 운영을 통해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지도교수체제를 통해 각 학생별로 지도교수를 지정하여 학습상담 및 진로에 대한 고민을 쉽게 상담할 수 있으며 성적장학금, 공로장학금, 저소득층장학금, 근로장학금, 복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 등을 마련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도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전공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2018년 2월 23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문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학과사무실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