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은 GTX-A노선 파주 연장안으로 이 일대의 부동산이 들썩거리고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안에 운정 화성파크드림을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을 하고 있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지하1층, 지상 최고25층 아파트 14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되었으며 전용면적 63㎡ 37세대, 74㎡ 236세대, 84㎡A 428세대, 84㎡B 224세대, 84㎡C 122세대 등 전체 1,047 세대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파주 운정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GTX-A노선 파주연장이 확정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면서도 생활인프라와 자연환경등이 잘 구축된 2기 신도시로서의 면모를 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수도권 지역 가운데 연이은 정부의 부동산규제 대책에서 한발 피해간 지역중 교통,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수도권 택지지구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으며 파주지역이야 말로 이러한 대체주거지로서 실수요자나 투자수요들이 각광을 받는 곳이라고 손꼽는다.
한편 운정 화성파크드림 인근에는 홈플러스가 위치하고 있는데 대형쇼핑시설이 들어서면 주변집값이 크게 뛰는 것을 여러가지 사례를 통해 볼수 있다. 즉 대형 복합쇼핑몰이 등장하게 되면 인구유입과 편의시설의 확대, 교통여건 개선 효과등의 영향이 미치기 때문에 바로 몰세권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도 대형 쇼핑시설이 주변은 주거선호지역으로서 집값상승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환금성가지 좋아져 시세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고 전망하고 있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전용면적 63㎡ ~84㎡로 전용면적은 중소형이지만 중대형 부럽지 않는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있다는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저작권 등록 신평면과 다양한 특화공간을 만들어내고 있고 서비스면적을 더욱 넓이고 중소형 타입이지만 4베이(일부)구조를 종용하여 주거공간의 실사용 면적과 쾌적성을 극대화하였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구성되어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