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PLUS,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본격화

김보미 기자

입력 2018-01-17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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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대표이사 양민석)는 "YG코스메틱 브랜드 `문샷`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자료: 문샷 말레이시아 단독매장 원우타마몰)
`문샷(moonshot)`은 YG PLUS의 자회사인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이 런칭한 코스메틱 브랜드로, 일명 `지디쿠션` 으로 불리우는 `마이크로핏 쿠션`과 `크림페인트 라이트핏`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5년 6월 브랜드 런칭 이후 1년 만에 글로벌 화장품 편집샵인 `세포라(Sephora)`와 홍콩의 뷰티 편집샵 `사사(SASA)` 등에 입점하며 큰 관심을 모았던 문샷은 지난해말 말레이시아 대형 쇼핑몰 세 곳에 단독매장을 잇따라 오픈한데 이어, 16일 글로벌 면세점 체인인 DFS그룹 `T갤러리아(구 DFS 갤러리아)`의 홍콩점에 추가로 입점했습니다.
YG PLUS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 전략적 거점과 유통채널을 확보함은 물론, 올 해 안에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국가에도 진출해 동남아시아 시장의 확실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중국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그 동안 중국 위생허가를 꾸준히 취득하며 기반을 다져온 회사는 2017년말까지 약 110여개 제품의 품목허가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YG PLUS 관계자는 "`문샷`은 YG PLUS의 성장동력으로 그 동안 많은 기대를 받아왔다" 며 "꾸준한 투자와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의 결과가 올 해부터 가시화될 전망으로 올 해가 화장품 사업 성장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자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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