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핵심상권으로 준공 전 약 40% 계약률 보여..
동탄2신도시 내 약 28,000세대 풍부한 배후수요 누리는 중심 입지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공급한 `카림애비뉴 동탄`이 높은 입점 계약률을 보이며 동탄2신도시 내 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준공을 앞두고 약 40%의 계약률로, 입점 후에는 계약률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이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동탄2신도시의 중심으로 꼽히는 시범단지 내에 들어선데다 주변으로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인근에 밀집돼 있어 향후 상가로 유입되는 인구가 풍부하다. 또, 동탄2신도시 남동탄 개발로 약 28,000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세계적 부촌 롯본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 설계 협업으로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 상가로 설계했으며,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추며 지역의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한몫 하고 있다. 게다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이 상가의 집객력은 더욱 극대화 될 전망이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서 여가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지역 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쇼핑센터(LSC)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하에는 이마트 테넌트군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일렉트로마트, 몰리스펫샵이 입점할 예정이며, 대규모의 키즈테마파크도 예정돼 있어 쇼핑과 여가를 모두 누리는 복합쇼핑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카림애비뉴 동탄` 관계자는 "입점을 앞두고 막바지 MD 및 임차인 선별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대형마트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더불어 많은 브랜드들의 입점이 확정된 만큼 빠르게 상가활성화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카림애비뉴 동탄`은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연면적 6만224㎡, 지하 1~지상 2층, 총 4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