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파크몰, 용산에 '국내 최대 만화 테마파크' 연다

입력 2018-01-29 18:0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용산 아이파크몰에 국내 최대 규모 만화 테마파크가 들어섭니다.

현대아이파크몰과 대원미디어는 오는 2월 10일 용산 아이파크몰 6층 리빙파크에 ‘팝콘D스퀘어’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팝콘D스퀘어’는 만화 속 마을을 모티브로 전시장과 소극장, 캐릭터MD샵, 만화 테마 거리 등 3300㎡(1000평)의 공간을 온통 애니메이션 세상으로 꾸밉니다.

현대아이파크몰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상상 속 세계인 ‘애니메이션 왕국’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회사는 용산 아이파크몰을 국내 애니메이션의 중심지로 키워 나간다는 포부를 품고 손잡았습니다.

대원미디어는 ’달려라 하니’와 ’영심이’ 등을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전문 미디어 기업입니다.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와 ‘도라에몽’, ‘원피스’ 등 유명 애니메이션의 라이선싱 사업권 갖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는 용산 아이파크몰을 발판 삼아 캐릭터 컨텐츠 유통 사업을 본격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만화 테마파크의 첫 애니메이션 전시는 ‘세계명작극장전, 빨강머리 앤, 파트라슈 그리고 40년의 추억’이 펼쳐집니다.

기성세대에게도 아련한 추억을 지닌 고전 명작, ‘빨강머리 앤’과 ‘플란더스의 개’의 애니메이션 영상과 원화, 아트 프린팅, 조형물 등이 전시되며 만화 속 공간들도 입체적으로 재현됩니다.

소극장에서는 그 동안 만나보기 어려웠던 고전과 명작 만화 재개봉과 신작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만화 테마 거리에서는 동화 속 마을 같은 이색적 분위기와 함께, 카페와 먹거리 등 시청각과 미각이 어울러진 ‘오감체험’ 공간이 연출됩니다.

올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한창 증축이 진행중인 아이파크몰이 영화에 이어,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킬러 콘텐츠’를 확보하며 이곳에 입점한 HDC신라면세점도 관광객 다변화를 통한 연계 시너지를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용산 일대 또한, 용산역 전면부 개발과 국내 최대 호텔 단지 드래곤 시티 오픈,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 준공 등이 속속 완료되며 서울 최대의 관광 타운으로 변모해 가고 있습니다.

양창훈 HDC현대아이파크몰 대표는 “이번 합작으로 쇼핑시설과 면세점, 영화·만화 미디어 제작·체험, 공연 등 주요 상업·문화·여가시설을 모두 갖춘 ‘제3세대 쇼핑몰’로써 발돋움해 나가게 됐다”며 “`글로벌 어뮤즈먼트 몰` 실현이라는 쇼핑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