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2월 재직자 국비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개강반의 경우 직장인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본인부담금없이 전액무료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과 외국인관광객에게 국내여행을 안내하고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관광통역안내사’ 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국가공인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교사에게 필수자격증이다. 고졸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여 인기/유망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한국어교원3급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120시간을 이수해야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한국어교육기관, 방과후교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국내외기관 등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곳이라면 어디든 한국어교육을 담당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우리나라에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출국까지 우리나라 역사를 알리고 문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학력, 연령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한국을 찾는 중국관광객의 수가 다시 증가하고 외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광객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이러한 문화 사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인력으로 세계와 소통하는 연결고리라 할 수 있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현재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의 경우무료수강 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써 전액국비지원을 통해 비용절감과 온라인강의를 통한 환경적 제약없이 수업에 참여 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웠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교육원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전액국비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방법부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에 대한 궁금증 및 수강신청을 진행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전화상담 및 온라인 무료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