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의 기업가정신, 지구인의 글로벌 허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3-26 11:19   수정 2018-03-30 14:20

㈜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의 기업가정신, 지구인의 글로벌 허브

한국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이 주최하는 시즌2 제 9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지난 14일 서울 더케이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의 강연에는 ㈜마이콤마 박상욱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마이콤마는 통번역과 메신저를 동시에 제공하여 정확하고 빠른 글로벌 소통 허브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이다. SNS 사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더 나아가 세계인의 소통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고심하는 기업답게 ‘휴먼브릿지’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박상욱 대표는 우리나라 IT기업의 척박한 산업 환경에 대한 이야기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그에 따르면 IT업계의 스타트업 중 90%가 개발 단계에서 문을 닫는다. 또한 개발에 성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한 대부분의 기업들도 머지않아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 이렇게 힘들고 험난한 IT 생태계 속에서 ㈜마이콤마의 SNS 어플리케이션 ‘콤마톡’은 서비스 개시 두 달 만에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다. ‘콤마톡’이 지금껏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은 시장과 유저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살폈기 때문이고 ‘콤마톡’과 같은 수많은 모바일 플랫폼 기업들이 앞으로도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시각각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평소 ‘영어 울렁증’을 앓았던 박상욱 대표는 자국어만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기로 결심하고 ‘여행’에 포커스를 둬 개발에 매진했다.

㈜마이콤마가 집중했던 ‘지구인의 소통’은 여행지에서가 아니라 여행이 끝난 후 비로소 진정한 의미를 갖는다는것에 포커스를 맞춰 여행지에서의 소통도 중요하지만 여행이 끝난 후 그곳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마이콤마는 ‘콤마톡’을 통해 유저들에게 통번역과 SNS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번역이라는 기능적인 측면을 뛰어넘은 만남의 장’으로 서비스의 방향을 세웠다. ‘콤마톡’ 서비스는 단 2개월 만에 20만 유저를 확보하였고 4월에는 100만, 그리고 올 한해 1,000만 유저 달성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마이콤마는 얼마 전 성황리에 종료된 평창 동계 올림픽의 코리안 서포터즈로 발탁되어 활동한 바 있다. 올림픽 현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콤마톡’ 서비스를 소개하고 원활한 소통이 가능토록 안내하는 역할을 맡았던 ㈜마이콤마는, 이를 계기로 지구인들의 소통 장벽을 없애고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정신을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더욱 녹여낼 것을 다짐했다고 한다.

박상욱 대표는 제 2의 페이스북, 30억 명 유저 유치라는 원대한 목표를 이루고 글로벌 IT기업으로서 상생과 나눔을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는 굳은 다짐을 끝으로 강연을 끝맺었다.

(주)마이콤마 박상욱 대표의 기업가정신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http://www.wowtv.co.kr/

https://www.facebook.com/wowgicon/videos/583951191938316/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한국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한국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