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이어 조현민 논란까지…"이쯤되면 가족력"

입력 2018-04-12 17:32   수정 2018-04-12 17:39


`땅콩 회항`에 이어 이번에는 `물뿌리기` 논란이다.

조현아 당시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이른 바 땅콩 회항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동생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갑질 논란으로 공분을 사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진중권 교수는 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 2년을 선고를 받자 자신의 SNS에 "조현아 집유로 석방. 유전집유 무전복역"이라는 글로 비판한 사실이 주목 받고 있다.

당시 조현아 전 부사장의 재판을 심리한 서울고법 형사6부(김상환 부장판사)는 "피고인의 항로변경 혐의는 무죄"라며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조현아 전 부사장이 항공기 보안·안전운항에 부정적 영향을 준 것은 경미하다고 판단했다.

진중권 교수는 또 JTBC `속사정 쌀롱`에서 "당시 기장이 이륙을 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조종사들이 비행을 할 때 딴 생각을 하면 절대 안되는데 오너 가족들이 탈 때마다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더라"라며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 회항` 사건을 직접적으로 비판했다.

뿐만 아니라 조현아 전 부사장의 동생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언니를 두둔한 데 대해서도 "조현민...가족력이네요"라고 직격하기도 했다.

이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다소 자극적인 문자를 보낸 사실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된 것을 지적한 것이다.

당시 한 매체에서 조현민 전무가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보낸 문자 내용을 공개, 조현아 전 부사장이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한 날 조현민 전무는 "반드시 복수하겠어"라는 내용으로 문자를 보냈다고 보도해 논란이 된 바 있다.

누리꾼들은 "본인들의 잘못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구나.. 엘리트코스로 자라온 환경이 그렇게 만든것이다(chad****)", "이쯤되니 갑질도 병이 맞네(pand****)", "국민청원 이미올라왔어요(jele****)", "인성이 제대로 평가받고 우대하는 세상되길(kung****)", "나이도 젊은사람이 부모덕에 금수저 물고 태어났어도 다들 당신보다 나이 많으신분들도 있을건데 먼저 인성부터 갖추세요(jee9****)" 등 일침을 가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