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간편식 '잇츠온' 한 달만에 정기배송고객 1만명

입력 2018-05-03 11:06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 선보인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정기배송 서비스가 실시 한 달 만에 정기배송고객 1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잇츠온 정기배송은 고객이 단 한번 주문하면 한달치 간편식 식단을 집까지 무료로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직접 제품을 선택하는 ‘내맘대로 식단’과 전문가 추천으로 구성한 ‘MD 추천식단’이 있습니다.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한 달 만에 정기고객 1만명을 가볍게 돌파한 비결은 주문 후 요리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맞춰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한국야쿠르트 측 설명입니다. 샐러드부터 밀키트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요인입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한달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1만명의 정기고객을 확보한 것은 앞으로 간편식 정기배송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며, “다양한 주문 프로세스와 배송 서비스 차별화로 간편식 시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제품군별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손질된 식재료가 필요한 만큼 레시피 카드와 함께 담겨 있는 ‘밀키트’이며, 전체 주문량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차돌박이 순두부찌개 키트’가 압도적 1위였으며, 전복사골미역국, 프라임스테이크세트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정기배송을 받는 요일은 주로 금요일과 토요일에 받는 소비자가 47%로 절반 가까이 차지했습니다. 주말을 앞두고 장을 보거나 재료를 손질하는 수고로움을 덜기위한 소비자의 심리를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한 고객당 잇츠온 정기배송 평균 주문금액은 약 4만5천원이며, 월평균 주문 횟수는 3.8회입니다. 정기주문 서비스 실시이후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신규 방문자수는 1만4000여명에서 1만6000여명으로 전월 대비 평균 약 10%이상 증가했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판매 중인 훈제오리월남쌈, 쉬림프타코, 감바스 알아히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등 20여종의 밀키트를 연내 40~50여종으로 확대해 밀키트 제품군 중심으로 간편식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4일에는 기존 요리 중심의 밀키트 영역을 확대한 반찬 밀키트 2종 ‘돼지고기 장조림’, ‘캐슈넛 멸치볶음’을 출시합니다. ‘쉬림프 로제 파스타’, ‘소고기 버섯 밀푀유 나베’, ‘쟌슨빌 부대찌개’ 3종의 요리류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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