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를 열었습니다.
8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공식 오픈식에는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이 직접 참석해 현재와 향후 계획을 밝히고, 고성능 차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토비아스 뫼어스 회장은 "한국은 놀라운 성장세로 메르세데스-AMG 성장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고성능 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향후 AMG 스피드웨이를 통해 한국 고객들이 스포츠카·퍼포먼스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AMG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보다 완벽하게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 AMG 스피드웨이에서 신차 출시, 다양한 체험 행사 개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운영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AMG 고객에게는 ‘AMG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 AMG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이 제공됩니다.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AMG 본사에서 개발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기반으로 하며, 초보자부터 전문자까지의 단계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메르세데스-AMG는 국내에서 총 3,206대가 판매됐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수치로 글로벌 시장 성장률인 33%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에도 20종 이상의 AMG 신차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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