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성과는 썬이 판매되기 시작하자마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눈에 띄는 대로 사 먹어야겠다’, ‘추억의 맛 소환’ 등 수천 개의 댓글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속히 높아진데 따른 것입니다.
썬은 통곡물의 고소한 맛과 매콤한 감칠맛을 조화시킨 스낵으로, 굴곡진 모양 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과 바삭한 식감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이 형성된 제품입니. 썬은 2년 전 이천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되면서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된 바 있습니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만 100여 건 이상의 문의 글이 올라오는 등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오리온농협 밀양공장에 생산 설비를 구축, 지난달부터 재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에서 단종 제품을 재출시하는 사례가 많지만 썬과 같이 예전보다 더 큰 인기를 얻는 경우는 이례적”이라며 “과거 향수를 지닌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비자들까지 아우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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