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출시했습니다.
모나체인은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 여러 산업에 적용이 가능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모나체인의 핵심 기능은 디지털 인증, 디지털 커뮤니티 화폐, 디지털 공급망 관리 입니다.
디지털 인증은 스마트폰과 같은 개인 휴대기기의 개인식별번호나 지문 등 생체정보만으로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기술입니다.
국제 표준인 분산 신원 확인 기술이 적용돼 다른 시스템과 연계가 쉽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LG CNS는 "모나체인의 디지털 인증을 이용해 병원비를 결제하면 자동으로 보험금이 청구된다"며 "관련 정보가 보험사와 병원 등에 신속하게 공유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디지털 커뮤니티 화폐는 지자체의 지역 화폐 발행과 복지수당 지급 등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LG CNS는 자사가 은행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은행은 화폐 발행과 유통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공급망 관리 기능은 제품 생산에서 고객 인도까지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각 이해관계자와 공유하는 시스템입니다.
LG CNS는 "디지털 공급망 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생산 시간 단축, 적정재고 유지, 운송오류 최소화 등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신균 LG CNS 최고기술책임자는 "모나체인 출시를 통해 금융 외공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성공사례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정희형 기자
hhje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