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소형 오피스텔 '여의도 리슈빌DS' 분양, 더블역세권으로 투자가치 높아

입력 2018-06-15 10:30  



최근 1인가구는 전체 가구의 삼분의 일을 차지할 정도로 급격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 또한 동반 상승중이다. KB부동산 시세의 오피스텔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서울의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4.77%로, 연 1.5%로 동결된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3배 이상 웃돌았다.

투자자들의 관심사는 탁월한 직주근접성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등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소형 오피스텔이다. 다소 높은 월세를 감수하더라도 역세권, 몰세권, 공세권 등 `목 좋은` 주거공간을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에 부응해 건설사들도 도심 한복판을 파고드는 추세다. 대형 오피스타운이 형성돼 주거편의성과 배후수요, 두 마리 토끼를 `꽉` 잡을 수 있는 강남, 잠실, 종로, 여의도 등이 대표적이다.

그 중에서도 여의도는 `대한민국 금융·방송·정치 1번지`라는 별칭답게 서울 최고의 `요지`로 손꼽힌다. 2016년 기준 여의도 내 근로자수는 약 15만명으로 대기업 및 금융업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여의도, 영등포, 마포, 마곡, 광화문을 아우르는 서울 서남부권 `오피스벨트`가 윤곽을 잡아가면서 여의도 인근에 본거지를 마련하려는 배후수요는 해마다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최대 수혜지는 역시, 여의도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에 여의도와 영등포의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영등포동`이다.

일대 부동산중개업자들은 "영등포동은 여의도와 영등포의 더블 인프라, 더블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신길뉴타운 개발, 2023년으로 예정된 신안산선(안산~시흥/광명~여의도 구간, 총 43.6km) 개통, 총 7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스마트 메디컬특구` 사업 등 지역 자체의 미래가치까지 풍부해 주거에도 투자에도 최적인 입지"라고 입을 모은다. 한 중개업자는 "영등포동 일대 오피스텔이 2만 실을 훌쩍 넘어섰지만 여타 지역들처럼 공실률이나 임대수익을 우려하는 분위기는 아니다. 크고 작은 호재가 잇따르며 투자자들의 문의는 계속 빗발치는 중"이라고 귀띔했다.

이러한 가운데 바로 이 곳, 여의도와 영등포를 아우르는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121-5,6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 총 310실 규모의 `알짜배기` 신축 오피스텔이 들어선다는 소식이 알려져 일대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계룡그룹의 자매회사인 동성건설이 시공을 맡아 신뢰를 더하는 `여의도 리슈빌DS`가 이달 분양홍보관을 오픈한다. 전용면적 기준 ▲21㎡ 일반형 270실 ▲21㎡ 복층형 30실 ▲27㎡ 일반형 9실 ▲27㎡ 복층형 1실로 구성돼 1인 가구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소형 오피스텔로, 교통과 주거환경, 생활 인프라, 미래가치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만점`짜리 입지 여건이 강점이다.

`여의도 리슈빌DS`가 들어서는 영등포동1가 일대는 지하철 1·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라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서울시내 주요 오피스타운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직장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단지에서는 신길역을 기준으로 여의도는 2분, 마포는 6분, 종로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영등포역에서는 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일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로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버스 노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역의 경우 지하철은 물론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무궁화호가 정차하는 기차역이라 지방 출장 및 나들이도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주변의 탁월한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여의도 리슈빌DS`는 IFC몰,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의 풍부한 쇼핑 및 문화시설들을 도보 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도 모두 가깝다.

도심 생활의 모든 이점에 더불어, 요즈음 각광받는 `에코 라이프`에도 한걸음 더 다가섰다. 바로 앞에 6만 1천여㎡ 규모의 영등포공원이 위치해 탁월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다,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도보 10분대로 가까워 운동이나 여가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여의도 리슈빌DS` 분양관계자는 "도심지역, 특히 서울 내에서 6만㎡가 넘는 대형공원을 이렇듯 가깝게 조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입지가 흔치 않다"면서 "삶의 질과 `힐링`에 큰 무게를 두는 젊은층의 수요가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시세 또한 지역의 평균치를 훌쩍 넘어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제로 `한강뷰` `공원뷰` 등 친환경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 및 오피스텔들은 분양시장에서 여타 단지 대비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많게는 몇 억, 적게는 수 천만원에 이르는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새말로97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자리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