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직접 작사 작곡한 신곡 일부 사운드&가사 공개

입력 2018-08-02 08:14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직접 작사, 작곡한 신곡의 일부 사운드와 가사를 공개하고 컴백 열기를 뜨겁게 가열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8월 6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후(I am WHO)`와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로 컴백을 앞두고 트랙리스트, 단체 및 개인 티저 이미지, 자체 제작 리얼리티 영상 등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선사하며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일 새 앨범 `아이 엠 후`에 수록된 1번 트랙 `WHO?`,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 3번 트랙 `보이시스(Voices)`, 4번 트랙 `퀘스천(Question)`의 리릭 카드 티저를 선보인 데 이어 2일 0시 자사 및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5번 트랙 `불면증`, 6번 트랙 `M.I.A.`, 7번 트랙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8번 트랙이자 CD 한정 수록곡 `MIXTAPE#2`의 리릭 카드까지 공개하며 신보 트랙 티징을 완료했다.

이번 리릭 카드 티저는 신곡의 일부 인스트루멘털 사운드와 가사가 담긴 콘텐츠로, 스트레이 키즈가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직접 쓴 가사에 담긴 메시지와 그룹의 뚜렷한 정체성을 미리 엿볼 수 있어 더욱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는 제목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트랙으로, 리릭 카드 티저에는 "너와 남을 비교하는 말들 너의 맘을 몰라주는 말들 그런 사소한 것들에 너의 소중한 하루의 좋은 기분을 날릴 필요 없어 그럴 이유 없어 빨간 불 같은 정색은 멈춰"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신곡을 통해 신조어 `갑분싸`를 유쾌하고 재치 있게 해석하여 트렌디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을 앞두고 공식 팬클럽명을 공개해 본격적인 활동 돌입을 알렸다. JYP는 1일 오후 9시 자사 및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스트레이 키즈 팬덤 공식 명칭이 `스테이(STAY)` 임을 확정하는 FANDOM NAME `STAY`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그룹명 스트레이 키즈 내 단어 `스트레이(Stray)`에서 알파벳 `r`이 빠지면 `스테이(STAY)`가 되는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Where Stray kids STAY`라는 문구로 의미를 더했다. `계속 곁에 머문다`는 의미의 `스테이`는 무한 성장형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성장 여정에 팬들이 늘 함께 하길 바란다는 바람을 담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2018년 3월 26일 첫 미니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과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 9)`을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 `5개월 차` 신인그룹이다. 컴백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는 데뷔곡 `디스트릭트9`을 작사, 작곡한 팀의 멤버이자 프로듀싱팀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타인과의 비교로 초조함이나 불안함이 생길 수 있지만 사람마다 자신만의 페이스가 있고 그 페이스 대로 가도 좋다. 자기 자신을 믿어라`는 힘찬 위로의 메시지가 특징이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아이 엠 후`에는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를 포함해 총 8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프리데뷔앨범과 데뷔앨범에 이어 이번에도 1번 트랙 `WHO?`부터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 `보이시스`, `퀘스천`, `불면증`, `M.I.A.`,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CD 한정 수록곡 `MIXTAPE#2`까지 전 트랙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무궁무진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올해 3월 25일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대규모 공연장인 장충체육관에서 데뷔 쇼케이스 `언베일 [오퍼스 원 : 아이 엠 낫] (UNVEIL [Op. 01 : I am NOT])`을 열고 화려하게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과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연 규모도 과시할 계획이다. 이들은 컴백 하루 전날인 8월 5일 오후 5시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컴백 쇼케이스 `언베일 [오퍼스 투 : 아이 엠 후] (UNVEIL [Op.02 : I am WHO])`를 개최하고 팬들에게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2017년 10월 JYP와 Mnet이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선발된 보이그룹으로 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9명 멤버로 구성됐다. 정식 데뷔 전부터 음악적 실력과 압도적 퍼포먼스를 겸비한 팀으로 이목을 모은 스트레이 키즈는 자작곡을 담은 프리 데뷔 앨범과 데뷔 앨범에서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까지 수준 높은 퀄리티를 담아 `2018 가요계 최고 신인`으로서 호평과 기대를 받았다. 또 빌보드가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 중 1위로 선정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