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만화 IP를 보유한 웹툰·만화·소설 전문 플랫폼 기업 미스터블루가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PC 플랫폼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미스터블루는 그동안 다양한 연령층으로 유저가 확대된 만큼, 장르가 다변화함에 따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장르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과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장르별 추천 콘텐츠와 실시간 인기 작품, 이벤트중인 콘텐츠를 한눈에 시원하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성별과 연령, 구매 작품 등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작품 추천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개편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롭게 추가된 선물함 메뉴입니다. 선물함에서는 특정 작품에 대한 대여쿠폰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 `내서재` 메뉴를 통해 보관함에 담아 놓은 작품을 언제든지 쉽게 열어보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내정보` 메뉴에서는 블루머니와 정액권, 마일리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여기에 최근 독자층이 확대되고 있는 무협만화 독자들을 위한 `무협관`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이용자의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한 것을 토대로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개편을 단행했다"며 "특히, 고객들이 자주 찾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의 재정비와 개인 취향에 따른 작품 추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스터블루는 이번 PC 사이트 개편을 맞아 사이버머니인 블루머니를 충전하면 블루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충전 금액에 따라 최대 7만5,0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블루마일리지는 언제든지 블루머니로 환전해 작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