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시법 배상용 교수 "전국 모의고사 출제위원의 눈으로 합격 포인트를 짚어냅니다!"

입력 2018-08-27 23:00  



"배상용 교수님 강의를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수업 전에 얼마나 준비를 철저히 해 오시는지 느끼실 겁니다. 내용의 흐름, 중요도, 암기사항 등 체계적으로 나열해 주시니 강의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배상용 교수의 공인중개사 부동산공시법 수업을 들은 수강생 후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배 교수는 전국 모의고사 출제위원의 눈으로 합격 포인트를 짚어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장점유율 1위의 공시법 기본서의 저자가 직접 자신의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니 퍼즐이 완벽하게 맞춰진 모양새다.

배 교수에 따르면 "부동산공시법은 단순 암기가 통하지 않는다"면서 "이해를 통해 흔들림 없는 기본을 완성하려면 끊임없이 질문하고 기본서 다독은 필수"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엽적인 암기는 버리고 전체적인 시각에서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라고 조언했다. 등기법의 경우 사례형 문제가 비중 있게 출제되기에 지엽적 암기보다 전체적인 이해가 상당히 중요한 것이다.

또 공인중개사 기본서 다독을 강조하는데, 회독수가 늘어남에 따라 부동산공시법의 전체적 틀을 잡을 수 있게 되고, 지나쳤던 내용이 이해되면서 자연스럽게 암기된다는 설명이다.

배상용 교수는 "지적법은 등기법과는 다르게 열거식 암기사항이 많으므로 중요 키워드는 반드시 암기해야 한다"며 "많은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을 단기간 내 암기식으로 공부하려 합니다. 하지만 공시법은 암기가 통하지 않는 만만치 않은 과목입니다. 등기법에서 50%, 지적법에서 50%가 출제되는데, 두 파트의 학습법은 확실히 다르기에 파트별 학습법들을 참고해 서로 다른 모양의 학습을 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배 교수는 "지적법은 토지의 표시 부분에서 비중 있게 출제 됩니다" 라면서 "특히『측량 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은 열거식 암기가 많아 중요 키워드는 반드시 암기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배상용 교수의 공인중개사 부동산공시법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 공시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24시간 내에 배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배상용 교수의 오프라인 부동산공시법 강의는 서울 대방학원, 노원학원, 종로학원, 인천 부평학원 등에서 수강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