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개방교합 발생률을 50% 줄여주는 '덴티스타' 바른치아 공갈젖꼭지

입력 2018-12-18 17:14  



산후조리원 퇴원 후 엄마들은 아이의 잠투정을 겪으면서 공갈젖꼭지를 처음으로 구매하여 사용한다. 공갈젖꼭지가 아이의 잠투정에 아주 유용하게 쓰이지만, 아이의 치아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하지만 노리개젖꼭지를 고를 때 흔히 치아에 영향을 주는 젖꼭지 모양보다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거나 여러 노리개젖꼭지를 구매하여 아이에게 물려보고 가장 잘 무는 것을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아이의 치아를 고려하지 않아 개방교합을 일으킬 수 있는 노리개를 사용하게 될 수 있다. 노리개젖꼭지를 잘 선택하는 요령은 아이 치아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진 의학적으로 디자인 된 노리개젖꼭지를 고르는 것이다.

최근 여러 공갈젖꼭지가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데, 흔히 두 가지 타입으로 하나는 젖병의 젖꼭지처럼 둥근 젖꼭지 모양을 하고 있고, 나머지는 납작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둥근 타입은 아이가 물었을 때 턱 관절을 다물 수 없어 앞니에 하중에 가면서 앞니의 치열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개방교합의 가능성이 최대 50%까지 늘어난다.

나머지 납작한 모양의 노리개젖꼭지는 턱 관절을 다물 수 있고 앞니에 가는 하중이 적어 치아의 개방교합을 현저히 낮추어 줄 수 있다. 독일 유아업계에서는 이러한 공갈젖꼭지가 아이의 치아에 미치는 영향을 일찍이 연구되어 임상실험까지도 진행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이러한 유아치아에 대한 연구는 미비한 상태이다.

독일에서는 이러한 연구를 통해 노바텍스사에서 출시한 ‘덴티스타 노리개젖꼭지’ 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노리개젖꼭지에만 있는 납작한 젖꼭지 모양과 앞니부분에 굴곡이 들어간 구조(국제특허출원)로, 노리개를 사용하지 않은 아이들과 유사한 낮은 수치의 개방교합 발생률을 보인다는 임상실험결과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브랜드이며 국제치아보호협회로부터 치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제품으로 추천 받았다.

많은 육아 맘들과 SNS 등 여러 매체에서 노리개를 물고 있는 아이의 사진을 보고 디자인과 색상만 고려하여 구매하기도 한다. 예쁜 모양과 디자인으로 아이 사진을 찍고 싶기도 하지만, 평생 동안 소중히 다뤄야 할 아이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젖꼭지모양과 효과 등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