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명단] SBS 연예대상 '집사부일체' 이승기

입력 2018-12-29 09:14  

가수 겸 배우 이승기(31)가 올해 SBS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지난해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니들에 이어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2년 연속 예능인 대신 타 분야 출신 방송인에게 돌아갔다.

이승기는 올 한해 SBS TV `집사부일체`에서 활약했다.

수상 소감에서 이승기는 "이 상은 제 능력으로 받는 상이 아니라 `집사부일체`에 출연했던 최고의 사부님들, 그분들의 연륜과 삶의 철학이 모두 담겨있는 상이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여러 선배에게 어깨너머로 배웠던 것들이 저의 단단한 굳은살을 만들어줬다"고 덧붙였다.

`미운 우리 새끼`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 시청률이나 화제성 측면에서 `집사부일체`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앞섰으나 고민 끝에 올해 새롭게 시작해 인기를 끈 `집사부일체`에 대상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앞서 이번 SBS 연예대상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활약하면서 전국민적인 인기와 사회적인 영향력까지 얻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대상의 주인공이 될지 관심이 쏠렸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예능 프로그램으로서는 유일하게 시청률 20를 넘는 `미운 우리 새끼`가 2년 연속 받았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프로듀서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우리새끼) ▲ 버라이어티 최우수상 전소민(런닝맨) ▲ 쇼·토크 최우수상 양세형(가로채널) ▲ 버라이어티 우수상 육성재(집사부일체), 조보아(백종원의 골목식당) ▲ 쇼·토크 우수상 소이현(동상이몽2), 이상민(미운우리새끼) ▲ 인기상 이광수(런닝맨) ▲ 신스틸러상 승리(가로채널·미운우리새끼) ▲ 베스트 팀워크상 `런닝맨` ▲ 베스트 커플상 김종국-홍진영 ▲ 베스트 패밀리상 인교진-소이현(동상이몽2) ▲ 베스트 챌린저상 전혜빈(정글의법칙) ▲ 방송작가상 유현수(최화정의 파워타임), 이윤주(TV동물농장), 김명정(집사부일체) ▲ 핫스타상 배정남(미운우리새끼) ▲ 베스트 MC상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임원희(미운우리새끼), 구본승(불타는청춘) ▲ 모바일 아이콘상 제아, 치타(센마이웨이) ▲ 라디오DJ상 김창열(올드스쿨), 붐(붐붐파워) ▲ 남자신인상 이상윤(집사부일체) ▲ 여자신인상 강경헌(불타는청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