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화재 추가 피해 '나몰라'…차주만 답답

임동진 기자

입력 2019-01-28 17:11   수정 2019-01-29 17:07

    <앵커>

    최근 BMW가 대규모 추가 리콜 결정하면서 화재 관련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BMW와 정부의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사이 정작 피해자들은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화재로 인한 간접적인 피해도 늘면서 소비자들의 답답함만 커져가고 있습니다.

    임동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자영업을 하는 전 모씨는 얼마 전 BMW 차량을 운전하다 화재 사고를 겪었습니다.

    차에서 급하게 탈출하다가 허리와 무릎을 다치기까지 했습니다.

    전 모씨는 부상으로 한 달 반 동안 따로 직원을 고용했고 추가로 발생한 인건비만 500여만 원에 달합니다.

    차량 화재로 타버린 귀중품 역시 500만 원 상당.

    BMW 측에 보상을 요구했지만 신차와 병원비 외의 보상은 어렵다고 통보받았습니다.

    <인터뷰> 전 ○○ BMW 화재 피해자

    "BMW 차량 자체결함으로 불이 났는데, 그래서 피해를 봤는데 차만 딱 보상해주고 나머지 부분은 알아서 하세요 이런식이잖아요."

    중고차 가격 하락과 차량 운행 중단에 따른 간접 피해 역시 BMW 차주들의 불만 사항으로 관련 소송의 쟁점입니다.

    피해자들은 '제조업자는 제조물의 결함으로 발생한 생명과 신체, 재산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는 제조물 책임법 적용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성승환 변호사

    "BMW 차량 자체 손해에 대해서는 불법 행위 손해 배상 책임을 지겠지만 제조물 이외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조물 책임법 제3조 1항에 따라서 추가적인 손해 배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화재 사고가 본격화 된 지 수개월이 지났지만 BMW 측은 아직도 보상안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 리콜이 시작되고 사태가 더욱 장기화되면서 피해자들의 답답함은 커져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임동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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