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토이샵 팔레트슬라임이 기존 KC 인증 합격은 물론 2019년 개정된 붕소 함량 검사에서도 통과했다고 밝혔다.
슬라임은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안티 스트레스 제품이다. 손으로 텍스쳐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가지고 노는 것만으로도 정서 안정과 창의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슬라임에 들어가는 붕사 성분으로 유해물질 문제가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이에 국가기술표준원이 시중에 유통 중인 190개 슬라임 제품 가운데 76개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로 리콜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슬라임의 안정성 논란이 치열하게 대두되며 소비자들의 불안함도 커진 가운데, 팔레트슬라임은 기존 KC 인증 합격은 물론 2019년 개정된 붕소 함량 검사에서도 합격을 받으며 `안전한 슬라임`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팔레트슬라임 조예리 대표는 "소비자 믿음을 얻기 위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슬라임 제작을 가장 우선시 하고 있다"며, "기존 KC 인증과 더불어 2019년 개정된 붕소 함량 검사도 진행해 공식적으로 모든 제품이 안전하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서울1기생으로서 안전과 이슈에 대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받고 있는 팔레트슬라임은 슬라임을 팔레트 삼아 오브제를 만드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일상과 주변에서 영감을 받아 그 안에 소소하고 아기자기한 감정을 담고, 오브제를 마주하는 이들과 나누고자 하는 곳이다.
또한 헬로우뮤지움과 함께 대한민국 최초 슬라임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슬라임 시장을 더욱 건강하게 성장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2019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과 이벤트를 통해 핸드메이드 슬라임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퀄리티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슬라임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팔레트슬라임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