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번화가를 돌아다니다보면 스마트폰으로 1인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이 눈에 띕니다.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증가한 `1인 방송 열풍`은 개인용 방송장비 판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는 지난 1월 1일부터 29일까지 약 1달간의 개인용 방송장비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2년 전인 2017년과 비교해 5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년 전과 비교해선 매출이 130% 가량 증가하는 등 최근 2년 새 수요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이동할 때 휴대하거나 사용이 간편한 스마트폰용 짐벌, 간이 조명장치가 매출을 견인했고 휴대용 마이크와 프리뷰 모니터의 판매가 늘었단 설명입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든 누구나 1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며, 예전과 같이 복잡하고 비싼 방송장비가 아닌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보조장비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유튜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이 계속해서 성장하는 한 개인용 방송장비의 수요 또한 계속해서 성장하고, 또한 제품의 종류도 보다 더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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