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 뮤지컬 초연 백지화…오디션 취소까지 '왜'?

입력 2019-02-16 19:40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1958~2000)을 소재로 한 신작 뮤지컬이 제작 초반 진통을 앓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마이클 잭슨 재단(Michael Jackson Estate)과 뮤지컬 제작사 `컬럼비아 라이브 스테이지`(Columbia Live Stage)가 잭슨 신작 뮤지컬의 시카고 초연 계획을 백지화했다.
잭슨 재단과 제작사 측은 전날 뮤지컬 캐스팅을 위한 시카고 오디션 취소를 전격 발표하면서 "배우 노조(Actors` Equity Association·AEA) 파업으로 인해 제작 일정에 차질이 빚어졌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미국 배우 노조는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30여일간 파업을 벌여 공연 수익의 1%를 배우와 무대 매니저들 몫으로 지급한다는 합의를 끌어낸 바 있다.
배우 노조 측은 시카고 초연 계획 발표 후 두 주만에 파업이 종료된 사실을 상기하며 "10여일 간의 준비 지연이 10월 말 개막 예정이던 뮤지컬 제작에 얼마나 큰 차질을 빚게 했는지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라고 반발했다.
잭슨 재단과 컬럼비아 라이브 스테이지는 지난달 24일, 잭슨의 1979년 히트곡 `돈 스톱 틸 유 겟 이너프`(Don`t Stop `Til You Get Enough) 제목을 그대로 딴 신작 뮤지컬을 뉴욕 브로드웨이 개막에 앞서 시카고 무대에 먼저 올리겠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시카고 공연은 오는 10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두달간 시카고 제임스 네더랜더 극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양측은 이 뮤지컬을 작년 6월 제작 발표 당시 계획 보다 일정이 다소 늦춰진 내년 여름,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첫선을 보이기로 했다.
뮤지컬은 퓰리처상 수상 경력의 흑인 극작가 린 노티지(54)가 대본을 쓰고, 영국 로열 발레단의 스타 안무가 크리스토퍼 윌든(45)이 총감독 겸 안무를 맡았다.
노티지는 잭슨의 2번째 공식 월드 투어 `데인저러스 월드 투어`(Dangerous World Tour)가 뮤지컬의 주요 배경이 될 것으로 전하면서 "잭슨 경력의 최고 절정기"라고 선택 이유를 밝혔다. 이 시기는 잭슨이 소년 성추행 혐의로 기소돼 검찰 수사를 받는 등 혹독한 시련을 겪은 때이기도 하다.
뉴욕타임스는 "시카고 초연 계획 취소는 잭슨의 성추행 혐의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리빙 네버랜드`(Leaving Neverland)가 선댄스 영화제에서 공개된 지 3주 만의 일이며, 이 영화는 2주 후 케이블 채널 `HBO`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영화에는 어릴적 잭슨에게 성추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웨이드 롭슨과 제임스 세이프척이 등장한다. 이들은 2005년 재판 당시 잭슨이 혐의를 벗는데 도움을 주었으나 잭슨 사후 재단 측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잭슨 재단 측은 "무죄 판결이 난 사건에 대한 신빙성 없는 주장"이라는 입장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