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9]SKT·컴캐스트 파트너십..."3조원대 e스포츠 시장 공략"

송민화 기자

입력 2019-02-25 08:00  


SK텔레콤은 세계적인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Comcast)와 함께 3조 원대(2022년 전망) 글로벌 ‘e스포츠’ 산업 진출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현지 시간으로 MWC2019 개막 전날인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컴캐스트 그룹의 ‘컴캐스트 스펙타코어’(Comcast Spectacor)와 e스포츠·게임 공동 사업을 위한 조인트벤처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설립 등을 담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업체에 따르면 ‘컴캐스트’는 시가총액 약 174조 원, 연매출 약 110조 원의 세계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또,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케이블TV · 방송회사이자 미국 1위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로 5400만 명 이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익숙한 미디어·콘텐츠 기업 ‘NBC유니버셜’ 과 ‘드림웍스’, ‘SKY’ 위성 방송사,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도 컴캐스트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컴캐스트 스펙타코어’는 컴캐스트 그룹의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양사가 추진 중인 조인트벤처의 모체는 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e스포츠 구단 `T1`으로 `T1` 오너십이 있는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컴캐스트는 지분 투자를 통해 2대 주주가 되기로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앞으로 ▲글로벌 e스포츠팀 공동 운영 ▲콘텐츠 공동 제작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등 사업을 전세계 2억 명에 육박하는 e스포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e스포츠, 미디어 등 New ICT 사업 확대를 함께할 든든한 동반자를 얻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강화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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