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가 난해한 보험약관을 개선하는 작업에 금융당국과 보험 관계자 외에 소비자 단체도 참여시킬 방침입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오늘(26일) 서울 여의도 보험개발원에서 열린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보험약관 마련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금융소비자 관련 실태 조사에서 88.6%가 약관이 어려워 불편하다고 답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보험약관이 어려운 이유가 "보험을 비싸고 복잡하게 만들어 팔기만 하면 된다는 영업 위주의 생각 때문이 아니냐"고 꼬집으며 "약관 작성과 검증, 평가의 모든 과정을 소비자 관점으로 바꾸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어 "보험협회 홈페이지에 보험약관 관련 소비자 민원을 올릴 수 있도록 게시판을 만드는 안을 검토하겠다"며 "어려운 약관을 모바일 앱이나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유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간담회 이후 최 위원장은 기자들에게 "공무원과 비교해 현재 4급까지인 금감원 취업제한 대상이 지나치게 엄격하다"며 향후 이를 완화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금감원에 따르면 현재 1~4급에 해당하는 임직원은 공직자 윤리법을 적용 받아 퇴직하고 3년 동안 유사한 업종에 재취업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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