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통증이 걱정된다면? 무통치료로 해결할 수 있어

입력 2019-03-11 13:18  



임플란트와 같은 치과 치료는 통증을 줄이기 위해 마취 후 치료를 받게 된다. 통증을 없애기 위해 하는 마취이지만 오히려 마취할 때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마취하고도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이에 따라 주사가 아닌 장비를 이용한 무통치료를 찾는 이가 늘고 있다.

무통치료는 마취 중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기계를 이용해 마취액을 일정한 속도와 압력으로 서서히 주입해 마취액을 너무 빨리 주입했을 때 오는 통증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신체 상황, 치료 계획에 따라 적절한 정도로 양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다.

무통치료로 임플란트를 진행할 경우 마취 통증에 대한 부담감과 공포감을 줄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 평소 통증에 대한 걱정 때문에 임플란트 치료를 미루고 있었다면 무통치료가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무통마취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면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훨씬 편안하고 진정된 상태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무통치료를 진행하기에 앞서 신체 상태에 대해 의료진과 이야기하고 특별한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의료진에게 알려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필요한 마취액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서는 3D CT와 같은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의료진의 임상경험은 풍부한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은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적절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지 않는다면 염증이 발생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야 한다. 또, 임플란트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후관리 또한 중요하다.

서울역예치과 엄태준 대표원장은 "평소 통증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꺼렸다면 무통마취기로 적절한 만큼 마취액을 주입하여 통증을 없애주는 무통치료로 해결할 수 있다."며 "의료진의 경험, 치과 장비, 진료 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비교한다면 통증은 물론 결과까지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