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계약자 발걸음 '꾸준'

입력 2019-03-27 09:53  



대보건설이 대구혁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 19-2블록(대구 동구 신서동 1188-1 일대)에 공급하는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의 계약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1046실 오피스텔과 영화관과 볼링장이 들어서는 대형 복합문화 상업시설이 결합된 대구 최대규모 오피스텔인데다 근로 수요가 풍부한 대구혁신도시에 자리한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는 지난 22일(금) 견본주택 오픈 이후 다수의 방문객 발길이 이어지며 빠르게 분양 물량이 소진 중이다.

대구 동구 각산동, 신서동, 동내동 일대 421만6000여㎡ 부지에 조성 중인 대구혁신도시는 한국감정원,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했거나 이전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산업 클러스터의 중추 도시이자 정부·민간 R&D(연구·개발)의 거점인 첨단의료복합단지도 들어설 계획이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는 한국감정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신용보증기금 등 다수의 공공기관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도 가까워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게다가 단지 바로 옆에는 코스트코가 있으며, 인근에는 이마트도 있다.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혁신대로와 바로 접해 있어서 단지 진출·입이 쉽고, 단지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을 이용해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현재 종착역인 1호선 안심역은 2022년께 하양까지 연장될 예정이며, 대구도시철도 3호선도 용지역에서 대구혁신도시까지 잇는 연장사업도 계획돼 있다. 혁신도시와 대구 전역을 연결하는 전체 63.6㎞의 대구외곽순환도로(4차 순환도로)도 2020년 개통 예정이다.

상품성도 돋보인다. 전체 호실 중 약 70%가 전용면적 33㎡(10평) 이하 초소형으로 꾸몄으며,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가 도입됐다. 차별화된 외관 설계로 상징성을 더했으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루프탑 정원이 조성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 GX룸, 비즈룸, 북카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뿐만 아니라 조식서비스(유료)까지 제공 예정이다. 지상 1~2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으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며 현재 메가박스와 볼링장 등의 입점이 확정돼 있다.

분양관계자는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는 대구 최대규모 오피스텔이며, 대구혁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있어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혁신도시 근로자 등 약 9만 여명의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어 투자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홍보관은 대구시 동구 신서동 1149-5번지 해피타워 3층에서 운영 중이다. 다음 달 중순에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 1-23에도 홍보관이 문을 열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2월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