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시장만큼이나 뜨거운 열기를 기록 하고 있는 창업시장. 매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가 증가하는 만큼 각 지차제 등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해 창업 지원금을 지원하고, 창업 교육에 힘쓰고 있다.
그만큼 창업 시장이 얼마큼 활성화되고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였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예비 창업자를 위한 공공기관 등에서도 창업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 창업 시장의 최대 이슈라면 단연 `인건비 상승`이라 할 수 있다. 창업 시장에서는 높아진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무인 선불기 등을 도입하고,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오토로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PC방 창업은 인건비와 무관하고,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 PC방은 모든 매장에 무인 선불기를 도입하여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으며, 또한 매장 오픈 전부터 전문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직접 상주하면서 점주님에게 1:1 맞춤형 교육을 진행. PC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해도 무리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최신 CCTV와 스마트폰 연동해 매장 밖에서도 매장 내부를 관리할 수 있다. 이런 점을 바탕으로, 투잡 창업도 할 수 있어 직장인은 물론 젊은 나이에 PC방을 시작하려는 청년창업 또한
가맹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무엇보다 창업 경험이 없어도 시작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밀착 지원을 진행하니 점주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본사 관계자에 따르면 "가맹 계약부터 매장 준비 과정, 오픈 후까지 지속적으로 매장 운영을 지원한다. 매장 운영을 시작한 후에도 사후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 점주님들 사이에서는 착한 본사, 갑질 없는 브랜드"라고 불린다고 전했다.
실제로 헌터 PC방은 매장 오픈 연도와 상관없이 끊임없이 소통하며, 사후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이렇게 매장 운영에 대한 밀착 지원 덕분에 예비 창업자는 본업에 집중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현재 헌터 PC방은 구리, 의왕, 안성 지역에서 오픈을 준비 중이다.
헌터 PC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본사 홈페이지와 유선 상담을 통해 무료로 가맹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