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성남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다음달 분양

조현석 부장

입력 2019-04-22 14:1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대림산업은 경기 성남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을 다음달(5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3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성남시 최대규모인 5,320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2,329가구가 일반에 공급됩니다.

8호선 단대오거리역과 인접해 강남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일대에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돼 새로운 거주환경에 대한 기대가 높은 지역입니다.

면적별 가구수는 ▲51㎡ 161가구 ▲59㎡ 771가구 ▲74㎡ 890가구 ▲84㎡ 507가구이며, 최고 29층, 총 39개동으로 조성됩니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이 공급되는 성남 금광1주택재개발 구역은 8호선 단대오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입니다. 8호선을 이용해 잠실까지 지하철 탑승 기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위례신사선 연장 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강남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한 편입니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에 중·고등학교도 다수 분포돼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됩니다. 수도권 2기 신도시인 위례신도시가 4km 거리에 위치해 그곳의 다양한 인프라도 공유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고 확장된 생활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 규모에 걸맞게 넓은 조경 면적도 확보했습니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40% 이상으로 예정돼 있으며, 그 만큼 풍부한 녹지와 풍성한 식재의 제공이 계획돼 입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록별로 수경시설이 마련돼 가족들이 단지 내에서 특별한 여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의 주택전시관에 이 단지의 조경 컨셉을 담아 내부 곳곳에 정원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기존의 주택전시관이 분양을 위한 정보 제공과 상담에 초점이 맞춰진 공간이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주택전시관은 이를 넘어, 휴식과 힐링, 그리고 입주 후에 누릴 수 있는 기분 좋은 여유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는 것입니다.

이 단지가 공급되는 성남 구도심은 성남시가 균형 발전을 위해 도시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신흥주거지역으로써의 변화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성남 구도심 총 25개 구역이 3단계로 나뉘어 재개발·재건축이 추진되고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3~4만 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는 등 그 간의 낙후 이미지를 벗어내고 신도시로써의 면모를 과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총 5,320가구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지역 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됩니다. 대림산업은 웅장함·원대함의 뜻을 지닌 ‘그랑(Gran)’과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을 합쳐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단지명을 적용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들어섭니다. 실내체육관 3개소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락커룸과 샤워실을 갖춘 운동시설이 계획됐으며, 특히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한편, 오는 5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주택전시관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에 조성되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