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 김선재 “2년 준비한 첫 앨범 ‘Poor Boy’, 활동 열심히 할 것”

입력 2019-05-08 07:53  




‘고등래퍼’ 화제의 인물 김선재가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김선재는 지난 7일 개인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무살 생일날 데뷔 EP앨범을 발매한 설렘 가득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선재는 “2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 내 생일에 맞춰 나온다. 떨린다. 여러분들도 오랫동안 기다려주시느라 고생 많았다”라고 첫 번째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선재는 오랜 시간 자신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직접 앨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이번 앨범은 ‘무서워’, ‘Backpack(백팩)(Feat. 보이비, Paloalto)’, 타이틀곡 ‘Radio(라디오)’, ‘Sandwich(샌드위치)(Feat. YELLA)’까지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뮤직비디오도 예쁘다. 같이 공개되니 많이 봐달라”라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최근 SNS를 개설한 김선재는 남다른 팬사랑으로 눈길을 끌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내내 팬들과 한층 더 가까운 소통에 나선 그는 이번 앨범 활동에 대해 “어디든 불러주시면 열심히 하겠다. 노래 나오면 할 수 있는 활동은 다 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전했다.

이번 앨범 수록곡 ‘샌드위치’를 함께 작업한 옐라가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김선재는 “‘샌드위치’는 같이 음악 했던 채민(YELLA)이가 많이 도와줬다”라며 훈훈한 우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김선재는 “노래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여러분 앞에 많이 찾아오겠다”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 지었다.

이후 김선재가 직접 작사?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한 첫 데뷔 EP앨범 ‘Poor Boy’는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Radio’ 뮤직비디오 또한 주목을 받았다. 다채로운 색감과 획기적인 영상 분할이 참신함을 더했고, 김선재는 한층 더 훈훈해진 외모로 여성 힙합 팬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표면적인 나이로는 ‘어른’이지만 아직은 어른으로서 짊어질 책임감이나 사회생활에 대해 막연한 불안함을 가지고 있는 ‘소년’에 더 가까운 김선재의 모순적인 모습을 키덜트적 요소로 표현했다. 이는 20대 후반 층에는 과거의 공감을, 10대 층에게는 현실의 공감을 끌어냈다.

소년과 성인의 갈림길에 서있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 김선재의 첫 번째 EP앨범 ‘Poor Boy’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