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주년 짜파게티, '소비자 투표'로 신제품 출시…트러플·와사마요

입력 2019-05-13 10:12  



농심이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그간 인기를 끌었던 응용 레시피 세 개를 후보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한정판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1984년 출시된 이래로 총 72억개가 판매될 만큼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수많은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모디슈머(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 열풍을 이끈 것이 짜파게티의 인기 비결이라는 데서 착안해 소비자가 선택하는 신제품 출시를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짜파게티는 모디슈머 열풍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를 비롯해 만두소, 파김치 짜파게티 등 다양한 소비자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인기를 이어왔습니다. 짜파게티를 활용한 요리법은 그 종류가 워낙 많아 ‘국민 모두가 자신 만의 조리법이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짜파게티 출시 35주년 기념 스페셜 짜파게티의 콘셉트를 정하는 소비자 투표를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합니다. 투표는 농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짜파게티의 후보는 짜파게티에 그윽한 송로버섯의 향을 담은 ‘트러플짜파’와 톡 쏘는 와사비와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룬 ‘와사마요짜파’, 고소한 치즈를 얹은 ‘치즈짜파’와 등 세 가지입니다.

농심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레시피 중 실제 제품으로 개발 가능한 콘셉트를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이번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제품을 7월 내로 용기면으로 출시, 한정 판매한단 계획입니다.

현재 연 매출 2,000억원이 넘는 농심 제품은 지난해 국내에서 4,1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신라면이 유일하지만 짜파게티는 출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이뤄 지난해에는 1,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짜파게티 개발의 시작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집에서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1980년대 당시 짜장면은 졸업식이나 입학식, 생일과 같이 특별한 날 먹는 외식메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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