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아카데미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취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무자 양성 과정 5기를 모집한다.
FNC아카데미는 12일 `2019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FNC CREATIVE LAB)` 5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에게 필요로 하는 역량을 이론 및 실무를 통해 키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지난해 시작돼 1~4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프로젝트는 신인개발?콘텐츠기획?A&R?매니지먼트?언론홍보?경영관리 등 엔터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현업 종사자와 업계 전문가 등이 강사로 나서며 각 부서에서 진행하는 실무에 투입돼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실무과정이 종료되면 수강생들에게 수료증 및 경력 증명서를 발급하고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도 여기에 포함돼 있어 수강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우수 활동자에 한해 FNC에서 일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이후 평가를 거쳐 우수자에게는 FNC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 1~4기 과정 수강생 중 7명이 FNC엔터테인먼트에 정규직으로 입사했으며 15명이 인턴십을 경험했다. 특히 지난 4기부터는 수강생들에게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한 엔터테인먼트 실무자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어 엔터 업계 취업 희망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FNC CREATIVE LAB)`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취업을 꿈꾸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6월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FNC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6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오후 1~5시, 4시간) 총 10주 과정으로 FNC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