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앱 윌라, 카드 형태의 '오디오북 카드' 출시

입력 2019-06-20 10:00  



- QR코드 기반 특허 기술 접목한 `실물 카드형 오디오북` 2019 국제도서전서 공개
- 최신간 <한자와 나오키>, 베스트셀러 시리즈 <명견만리> 등 30여종의 제작 카드 공개
- `내 지갑 속의 서재, 윌라 오디오북 카드`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진행 예정

오디오북 애플리케이션 윌라(대표 문태진)가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의 책 축제 `2019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카드형 오디오북`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휴대하기 좋은 신용카드 사이즈의 카드형 오디오북은 `내 지갑 속의 서재, 윌라 오디오북 카드`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해당 카드형 오디오북은 인증형 QR코드를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 접속, 이용을 지원하는 QR코드 기반 특허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다. QR코드 스캔 시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 고객은 로그인 후 자유롭게 콘텐츠를 스트리밍, 다운로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 유출 및 위변조를 방지하는 DRM 기술을 더해 코드는 최초 스캔한 계정에서만 유효, 바인딩된 하나의 계정에서만 연결된 오디오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윌라는 전시가 열리는 코엑스 A홀에 마련된 부스 내 오디오북 카드존을 운영, 지난 13일 출간된 화제의 신간이자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한자와 나오키>, 문재인 대통령이 추천한 <명견만리> 시리즈의 최신간 등을 포함한 총 30여종의 오디오북 카드를 선보인다.

도서전에서 공개한 오디오북 카드는 전권의 내용을 담은 완독형, 미리 듣기 형식의 옴니버스형 2종으로, 유형별 구매 및 증정을 통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완독형 오디오북 카드 7종은 부스 방문객 대상 10% 할인가에 판매, 30여종의 옴니버스형 콘텐츠가 담긴 오디오북 카드는 윌라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로그인 인증 방문객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개인 SNS 계정 내 오디오북 카드 인증 시 에코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윌라 관계자는 " 도서전 종료 후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 카드형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및 대중 경험 확대에 힘쓸 예정" 이라고 전했다.

한편, 윌라는 지식 콘텐츠 기업 ㈜인플루엔셜이 구축한 오디오북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내 최다 베스트셀러 완독형 오디오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윌라 이화진 오디오북 총괄 부장은 "카드형 오디오북은 간편한 독서를 가능케 하면서 기존 오디오북 실물 서비스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소장 및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 앞으로도 새로운 독서 문화 형성 및 오디오북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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