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태블릿 '갤럭시 탭S6' 공개...…S펜 에어액션 기능

입력 2019-08-01 08:35  

삼성전자가 7일(미국 현지시간) 갤럭시노트10 공개를 앞두고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6를 1일 공개했다.
갤럭시탭S6는 작년 출시된 갤럭시탭S4의 후속작이다.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탭S5e 뒤에 출시되는 바람에 S5 대신 S6 이름이 붙었다.
10.5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업그레이드된 S펜과 듀얼 카메라, 화면 내장 지문인식을 삼성전자 태블릿 처음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갤럭시탭S6는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태블릿을 제어하는 `S펜 에어 액션`을 처음으로 지원해 S펜의 활용성을 높였다. 이 기능은 곧 발표될 갤럭시노트10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가 태블릿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S펜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어도 가능하다. 기존 갤럭시노트9에서는 S펜의 버튼을 이용해 이러한 기능을 이용했다면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것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을 터치하지 않고도 허공에 대고 움직이면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넘겨 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또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손쉽게 텍스트로 변환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또 노트 투명도 조절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콘텐츠를 감상하면서도 화면 전환 없이 노트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삼성전자 태블릿 최초로 후면 1천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초광각)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고, 역시 처음으로 화면 내장 지문 인식을 적용했다. 갤럭시탭S6를 북 커버 키보드와 연결하거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터치하면 이를 실행할 수 있다.
이밖에 갤럭시탭S6는 하만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를 탑재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 7천40mAh 배터리가 적용됐다.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3종으로 8월 말부터 글로벌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사장)은 "소비자들은 업무·학습 같은 생산적인 활동과 창의적인 활동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며 "갤럭시탭S6는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전날 티저 영상 공개를 통해 갤럭시노트10 공개에 앞서 7월 31일(현지시간) 갤럭시탭S6를, 5일(현지시간)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다.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