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력 통했다"…CJ몰 식품관 '맛있는家', 주문금액 5배↑

입력 2019-08-01 10:33  

CJmall의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가(家)’가 리뉴얼 1년 만에 실적이 폭풍 성장했다. CJ ENM은 올 상반기 맛있는가 주문금액과 주문건수가 지난해 전체 실적 대비 5배 늘었다고 밝혔다.

유행보단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미코노미(Me+Economy·나를 위한 경제활동)’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선 만나보기 힘든 프리미엄 단독 상품들을 선보인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주문금액 110억원을 기록한다는 목표다.

맛있는가는 2016년 CJmall 프리미엄 식품관 ‘식품종가’로 문을 연 후 지난해 8월 현재의 이름으로 리뉴얼했다. △유명 맛집 음식을 선보이는 ‘고메(GOURMET)’ △지역 특산물이나 제철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프레시(FRESH)’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대한민국 식품명인의 먹거리를 소개하는 ‘마스터(MASTER)’ 등 3가지 테마관에서 MD가 엄선한 약 350가지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맛있는가의 특장점은 MD(상품기획)력이다. ‘마스터’관은 강봉석 명인(제32호)의 조청, 기순도 명인(제35호)의 전통장, 윤미월 명인(제66호)의 김치 등 기존 온라인몰에선 만나보기 힘든 프리미엄 한식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고메’관에선 춘천 닭갈비, 강릉 커피빵 등 지역 맛집뿐 아니라 260년 전통의 영국 홍차 브랜드 ‘웨지우드’,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먹었던 이탈리아 젤라토 ‘지올리띠’ 등을 단독 판매 중이다.

‘프레시’관은 중소 농가와의 상생 창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올 상반기 판매 톱4에 오른 ‘사과·배 설 선물세트’는 MD가 기획부터 참여한 상품으로, 맛있는가와 농가가 상생한 대표 사례다. 맛있는가는 지난해 사과 출하 가격이 하락한 시기에 농가와 선매입 계약을 맺어 330g 이상의 특대과를 시세 대비 40%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었고, 농가는 안정적인 수익과 판로를 보장받을 수 있었다.

CJmall은 올해 맛있는가 운영 상품 수를 400개로 확대하고, 단독 판매 상품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추석 명절을 맞아 고급 패키지가 돋보이는 ‘화과방 양갱’, ‘상주 곶감’ 등 맛있는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또 CJmall 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숍 ‘올리브마켓’과 연계해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와 식자재 상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